본문 바로가기

Life

Incognito 2014 CTF 에 참가 해 봤습니다

는 새벽에 하는거여서 문제나 풀 수 있으련지 했는데 ( 졸리면 문제가 안풀리더라고요.. ),

 

1문제 풀고 다른거 분석하다 졸려서 ... 자고 아침에 일찍 학원이 있어, 한 실제로 4시간 정도 참여한거 같네요

 

그래도 기분 좋았던건 순위권에 들어봤다는거 ㅋㅋ

 

최종적으로는 13~4등 한거 같네요.. 는 쓸데음슴 ㅋㅋ

 

 

- 10 위 하고있을때 얼렁 캡쳐해둔 사진 ㅋㅋㅋ

 

문제 난이도는 대체적으로 어렵지는 않았던거 같아요

 

 

아! 그 아희 인터프리터 리버싱 문제는... 감이 안오더라고요 ㅋㅋ 분석을 해도 어떻게 해야 답이 나오는지..

그냥 mfc 로 만들어진 인터프리터 하나 주어지고 어쩌라는건지 몰라서.. 그래도 답은 다른 리버싱 문제처럼 나오겠지 하고

뭔가 암호화 비스무리하게 보이는 부분 잡아서 돌려봤는데, 안되더라고요. ㅋㅋ 그래서 쉽게 포기했죠!

 

demo exploit 문제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 보였고... 8 in 1 QR code 문제는, 이거 뭐즤 했는데, 방금 제 팀원 분에게 들어보니,

어떤 이미지 두개를 합쳐 놓은 거였다네요. 이미지 2개 분리하고 인식 해 주면 되나봐요

 

RED 문제는 처음에 뭥뮈 했는데, 후반에 Rot en... de.. 란 힌트 보고 , 아스키 영역 전체를 범위로 하고 rot 하는 문제였구나 했네요..

 

그래도 아침에 학원이 없었으면 demo 문제하고 red 문제는 건드려는 볼 수 있었을거 같아요..

 

결론 : 졸리다... ㅋㅋ 새벽에 하는 대회라..